헤더 로고 화이트 헤더 로고

고객과의 신뢰는 가장 소중한 가치이기에

로엘 법무법인

혐의없음

서초성범죄변호사 | 채팅 어플을 통한 미성년자의제강간 혐의, 혐의없음으로 마무리 된 사례

서초성범죄변호사가 정리한 사건요약

피의자는 아동청소년인 피해자와 채팅 어플을 통하여 알게된 후 피해자를 자택으로 불러들인 뒤 성관계를 가진 사실로 인하여 미성년자의제강간죄로 수사를 받은 사건입니다.

서초성범죄변호사가 정리한 사건개요

사건 당시 피해자는 만 16세 미만의 아동청소년으로 피의자가 이를 구체적으로 알고 있었는지 여부가 쟁점이 되었으며, 이 부분에 관하여 피의자와 피해자가 상반된 주장을 하여 피의자의 방어권 행사에 어려움을 겪던 사건이었습니다.

서초성범죄변호사가 알려주는 처벌기준

형법 제305조(미성년자에 대한 간음, 추행)

① 13세 미만의 사람에 대하여 간음 또는 추행을 한 자는 제297조, 제297조의2, 제298조, 제301조 또는 제301조의2의 예에 의한다.

② 13세 이상 16세 미만의 사람에 대하여 간음 또는 추행을 한 19세 이상의 자는 제297조, 제297조의2, 제298조, 제301조 또는 제301조의2의 예에 의한다. <신설 2020. 5. 19.>

서초성범죄변호사의 조력

① 초기 대응 및 진술 방향 조율

서초성범죄변호사는 사건 초반부터 불리한 상황이 확대되지 않도록 진술의 방향을 정리하고 방어권이 안정적으로 행사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② 피해자 연령을 알지 못하여 고의성 부재, 정상참작 사유 주장

서초성범죄변호사는 피해자의 진술 내용과 평소 피의자와 피해자 사이의 메신저 대화 내용에 따라 피의자가 피해자의 구체적인 연령을 알 지 못하였으므로,미성년자의제강간의 고의가 없었다는 사실을 적극 소명하였습니다.

서초성범죄변호사의 조력결과, 혐의없음

검찰은 서초성범죄변호사의 변론 내용을 참작하여, 피의자가 피해자가 만16세 미만임을 알고 있었음을 인정할 만한 증거가 없다 하여 혐의없음(불기소) 결정을 하였습니다.

판결문 이미지
판결문 이미지
판결문 이미지
판결문 이미지
목록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문의를 통해 전달해주세요.

빠른상담 접수

로엘 법무법인이
함께 고민하고 대응합니다